가장 대중적이면서 가성비가 좋은 위스키 하이볼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위스키와 토닉워터, 콜라 등을 준비해야 한다. 워스키 입문하는 분들을 위하여 술은 어디서 사면 좋을지 공유 해 주면서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위스키 하이볼 추천 해 보려고 한다.
위스키 구매처
1.이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
2.와인앤모어
3.각종 주류점 (가자 주류 외/ 스타 보틀 등)
4.편의점 외 면세
첫째, 가격면에서 제일 먼저 이마트를 추천한다.
이벤트 상품이나 특별 할인이 있지 않은 이상, 제일 저렴한 곳은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다.
두번째, 다양한 술 종류와 미니어처 위스키를 고를 수 있는 정점이 있는 와인앤 모어도 괜찮다.
셋 째, 규모가 큰 주류점, 스타 보틀점 추천한다.
스토어가 큰만큼 와인과 위스키 종류가 제일 많다. Liquor 쇼핑을 원한다면 스타보틀 강추! 여기는 술 뿐만이 아니라 하이볼 제조할 수 있는 토닉 워터 종류로 다양하게 있다. 베이스 토닉 워터 선택 시, 토마스헨리 토닉워터도 꼭 마셔보기 바란다.
넷 째, 편의점은 당장 급할 때나 이용하자.
비싼 양주 구입시 공항 면세점 이용도 좋으나 요즘처럼 환율이 1300원이상으로 비쌀 때, 면세점 특별 할인 카드가 없을 때에는 가격 메리트는 없다고 봐야한다.
위스키 하이볼
1. 제임슨 Jamson
700ml 가격 보통 35000원
나의 최애 위스키! 특히 하이볼 제조 시 강추!
가장 인기 많고 대중적인 Irish whiskey 제임슨!
가격이 너무 저렴하여 맛이 없으면 어쩌나 걱정했다면? 완전 그 반대다. 중저가 이미지와는 달리 부드러운 목넘김과 달콤하면서 깊은 풍미, 적당한 바닐라 향으로 비교적 호불호가 없는 위스키다. 내 입맛에 진짜 잘 맞는다.
이제 부터 알고 보면 영국 드라마 술집장면을 보면 바텐더가 jamson을 들고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위스키 특유의 오크향이나 강한 풍미를 좋아하는 위스키 매니아라면 안 좋아할 수는 있으나 개인마다 취향이 다를테니 여러 위스키를 마셔보고 선택 해 보자.
사실 너무 개성강한 블렌디드 위스키나 싱글 몰트들은 하이볼에 안 어울리니 스트레이트로 마시자.
제임슨 하이볼
제임슨+토닉워터/탄산수 or 오랑지나/콜라 그 어떤 베이스를 선택해도 그 조합은 꿀이다.
개인적으로는 토마스 헨리 토닉 워터와의 조합이 제일 부드럽고 좋긴했다. 탄산과 위스키는 3:1정도가 적당하나 마셔보면서 비율을 조율 해 보자.
2. 잭다니엘스
넘버원 아메리칸 위스키 잭 다니엘스!
700ml 가격대 35000-45000정도
지난 주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갔더니 하이볼잔과 함께 판매하고 있었다. 41980원, 즉 42000원.
전반적으로 작년보다 술값이 오른 것 같이 느껴져서 잠시살짝 슬펐으나 열심히 골랐다..ㅋ
그런데 제임슨이 안 보여서 같이 못 사왔다.다음 기회에..
잭다니엘의 최고 조합은 누가뭐라해도 콜라, 잭 콕이다.
잭앤 콜라, 잭 하이볼 직접 제조 해 보시라~
잭다니엘스 1 콜라 또는 토닉워터 3 + 레몬슬라이스
잭콕 완성 후 시원하게 한 잔!!
잭다니엘스 애플이나 허니 종류도 있으니 모두 다 시음 해 보자.
온더락 한 잔이나 하이볼 한 잔은 제작 가능한 양이라서 위스키 맛을 잘 모른다면 미니어처로 시작 해 보자.
위스키 미니어처 가격대
잭다니엘스 같은 중저가 위스키 - 만 원 이하
중고가 위스키, 싱글몰트류 - 보통 만 원대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흥민 파이팅! sonny in my head (5) | 2023.10.28 |
---|---|
저축하자. 주요 은행 예금 금리 비교 (3) | 2023.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