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올림픽 공원 맛집 한티옥

케이트야호 2024. 1. 12. 18:20
728x90

올림픽 공원 근처 맛집 중 하나로 얼마 전 오픈한 한티옥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올림픽 공원 근처, 방이역 근처에 안동 국시 메뉴를 파는 식당이 없어서 아쉬웠던 찰나였는데. 갈비탕을 파는 식당 '라미옥'이 있던 자리에 어느 순각 한티옥이 들어와 있었다. 맛집 탐방러인 내가  맛있는 안동 국시와 국밥을 판다는데 안 가볼 수가 있겠나? 
한티옥은 원래 대치동에서 유명해진 식당이라고 들었는데, 지금은 서울 영등포, 노원, 방이동까지 곳곳에 체인이 생길 정도로 인기가 있는 곳이었다. 실제 1970년 국밥집을 운영하시던 할머니로부터 시작하여 지금 3대째 국밥과 고기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라고 한다. 
 
직접 가서 보니 안동 국시만 파는 게 아니라 소고기, 돼지고기까지 팔아서 정말 메뉴가 다양했다. 고기가 떙기거나 국물이 당길 때 한티옥으로 가 보면 좋을 것 같다.  테이블도 많은데 자리도 넓고, 심지어 룸까지 따로 있어서 회식하기도 좋은 식당이라고 생각된다. 

5호선 방이역 4번 출구에서 나오면 대략 10분 정도 도보로 갈 수 있고 대로변이라 찾기 쉽다.  올림픽 사거리 모퉁이에 있는 스타벅스 근처다.  건물 뒤편 주차 가능, 발레주차 가능, 공영 주차 가능하니 차로 오는 것도 좋겠다. 
 
테이블에서 주문하고, 나가면서 계산하면 된다. 

메인 메뉴 소개
안동 국시 14000원
안동 국밥 13000원
보쌈 정식 19000원 ( 2인 이상 ) 
한돈 돼지 270g 26000원
한우 안심 150g 55000원
그 외 냉면/만둣국/곤드레밥 등 메뉴가 생각보다 더 다양하니 여러 가지 다 맛보도록 하자.
 
저녁 메뉴 - 한돈 돼지 양념 갈비 시켰을 때 나온 기본 반찬, 여기서 나온 국도 엄청 맛있다. 국물이 아주 끝내준다..
김치와 깻잎도 안국 국시와 국밥에 같이 나오는데 곁들여서 먹기 좋다. 특히, 깻잎과 함께 먹는 안동 국시는 꿀맛인정한다. 

 
현재까지 나는 안동 국시/국밥/보쌈 정식/한돈 돼지 메뉴까지 섭렵했다. 
 
돼지 고기 시켰을 때 냉면까지 시켜서 먹어봐서 먹었으니 실제로 안 먹어 본 건 한우와 곤드레밥정도다. 정말 부지런히 도 머먹으러 다닌 자칭 프로먹방러인 나, 이 정도면 한티옥 단골이 된 것이 아닐지 생각해 본다. 
특히나, 맛있는 보쌈 정식에는 만두도 2알이 같이 나오는데 진짜 맛있다. 여기 만두만 파셔도 성공했을 것 같았다. 만두만 따로 파시길 추천드립니다.! 보쌈 정식이 거의 코스 요리처럼 사이드로 샐러드, 만두가 같이 나오고 마지막으로는 미니 식사가 준비된다. 국시와 국밥 중 고를 수 있으니 더 당기는 것으로 먹길 바란다. ( 나는 국밥 추천 )

보쌈정식 19000원

 
결론은 모든 메뉴가 괜찮고 안동 국시와 국밥 모두 맛이 좋다.  나는 국밥이 더 좋게 느껴졌는데 개인차가 있을 테니 국시와 밥 둘 다 먹어보길 추천한다.



전화번호- 0507-1469-8389
단체 이용 가능, 포장, 배달,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대기공간, 주차, 발렛파킹

#한티옥

반응형